사이트내 검색
사이트내 검색
전체메뉴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검색

자주하는질문

선택조건으로 조회

제한검색조건

24

,1/3페이지

질문교외접속서비스가 안 될 경우 조치 방법
답변 교외에서 학술DB의 전자자원 이용시 도서관홈페이지에 정상적으로 로그인 했음에도 접속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하기와 같이 조치 바랍니다.

1. 도서관 홈페이지로 로그아웃 후 사용중인 모든 Internet Explorer창을 닫음.

2.  Internet Explorer를 하나만 실행함.

3. 상단 메뉴바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탭 >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 항목 "원래대로"버튼 클릭

4. 개인설정 삭제 체크 후 다시 설정 버튼 클릭


5. 기본 설정 복원창이 나타남 : 각 항목이 체크되면서 진행됨 -> 닫기 버튼 클릭



6. 반드시 PC재부팅 후 사용

교외접속서비스 이용안내
질문홈페이지에 로그인이 안 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Internet explorer 사용하여 인터넷을 사용할 경우, 캐쉬나 로그파일이 PC등에 저장되어 있어  해당 파일을 먼저 읽어오게 됩니다.
이 파일에 오류가 생겨 로그인이 안 될 경우 캐쉬, 로그파일을 삭제 후 접속하시면 됩니다.


* 캐쉬,로그, 임시파일 삭제 방법
1) 상단 메뉴바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설정버튼 클릭

2) 임시 인터넷 파일 탭 > 파일 보기 버튼 클릭

3) OPEN된 윈도우 탐색기 창의 모든파일 선택 후 삭제 ( Ctrl + a -> Ctrl + d )
4) Internet Explorer 모든 창을 닫음 -> Internet Explorer 재시작하여 도서관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질문우리 도서관과 협정을 맺은 기관은 어디인가요?
답변 교류협정대학으로 서울 동북지역 12개 대학의 도서관이 있습니다.
교류협정대학은 광운대학교, 국민대학교, 대진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명지대학교, 삼육대학교, 상명대학교, 서경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한성대학교입니다.
질문협정기관의 자료를 이용할 수 있나요?
답변 학생증을 소지하고 해당 도서관을 방문하면, 자료열람이 가능합니다. 대출을 원할 시 홈페이지 “도서관서비스 > 타기관 자료이용 > 타대학 자료대출”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질문휴학생이 도서관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휴학생은 기존의 학생증으로 출입과 좌석배정이 가능하며, 전자자료는 제한적으로 이용가능합니다. 단, 도서대출은 예치금 납부 시 이용가능합니다.
※ 중간/기말고사 기간에는 일반열람실 좌석배정이 불가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안내 > 도서관이용안내 > "출입"과 "휴학/수료/졸업" 메뉴에서 확인 바랍니다.
질문수료생/졸업생이 도서관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수료생/졸업생은 수정캠퍼스 1층 대출반납실에서 "도서관이용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출입증은 기존 학생증을 이용할 수 있으며, 분실 시 도서관열람증을 발급해야 합니다.

출입과 좌석배정이 가능하며, 전자자료는 제한적으로 이용가능합니다. 단, 도서대출은 예치금 납부 시 이용가능합니다.
※ 중간/기말고사 기간에는 일반열람실 좌석배정이 불가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안내 > 도서관이용안내 > "출입"과 "휴학/수료/졸업" 메뉴에서 확인 바랍니다.
질문도서대출 예치제도란 무엇입니까?
답변 휴학생, 수료생, 졸업생의 도서 대출을 위한 제도입니다.

- 예치유형
① 일반예치(휴학,수료,졸업) : 5만원 / 3권 10일
② 논문예치(대학원 수료생 중 논문심사 신청자) : 10만원 / 10권 30일
☞ 단, 연구등록생은 예치없이 등록영수증 확인 후 대출가능

- 구비서류(접수처 : 수정캠퍼스 중앙도서관 1층 대출반납실)
① 예치열람이용 신청서 1부(대출반납실 비치)
② 환불용 계좌번호(본인명의)
③ 학생증(열람증) 또는 신분증
④ 예치금 현금 납부 불가, 신청서 제출 후 지정된 계좌로 이체(ATM,인터넷,모바일뱅킹 가능)

- 환불 규정 : 1년 뒤 자동환불(3년까지 연장가능). 조기 환불을 원할 시 예치금반환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함
질문학생증을 분실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재학생과 휴학생은 학생증을 다시 발급 받아야 합니다.
학생증 재발급은 성신관 1층 대학교학팀에서 발급하고 있습니다.

수료생과 졸업생은 학생증 발급이 불가함에 따라 수정캠퍼스 중앙도서관 1층 대출반납실에서 "도서관열람증"을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안내 > 도서관이용안내 > "출입"과 "휴학/수료/졸업" 메뉴에서 확인 바랍니다.
질문필요한 자료를 구입 신청할 수 있나요?
답변 도서의 구입 신청은 우리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지 않은 자료에 한해 신청할 수 있으며, 1인 5종으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1.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My Library 〉 도서구입신청 〉 신청"을 클릭합니다.
2. 입력창이 뜨면 서명, 저자명, 출판사 등과 신청종류(개인희망도서)로 선택한 후 하단에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3. 신청이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조회화면에서 신청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여기서 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취소처리는
"My Library 〉 도서구입신청 〉 신청내역조회"에서 자신이 신청한 내역에 생성된 신청취소 박스를 체크하고 화면 하단에 있는 신청취소 버튼을 누르면 취소 처리됩니다.

처리상태 확인은
"My Library 〉 도서구입신청 〉 신청내역조회" 또는 "My Library 〉My Widget 〉 희망도서신청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 은 초기신청단계에 있음을 말하고,
<선정> 은 도서관 관리자가 접수한 상태를
<주문> 은 서점으로 주문된 상태를
<검수> 는 신청한 도서가 서점에서 도서관으로 입수된 상태를 말합니다.
<정리중> 은 입수된 도서구입신청도서가 목록작업을 하기위한 준비단계이며, 책에 대한 서지데이터를 작성하고 ,각종 장비작업을 하는 단계로 이로부터 며칠 후면 각 층 자료실로 인계되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히 필요한 자료일 경우 ‘정리중예약’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열람인계> 상태인 도서구입신청도서는 자료검색에서 청구기호를 검색, 대출할 수 있습니다.
질문필요한 자료를 구입 신청했을 때 제외되는 경우는 무엇인가요?
답변 도서선정기준에 맞지 않는 자료는 제외합니다.
초, 중, 고등학생용 학습참고서나 문제집, 교재류, 아동도서류, 우리 도서관에서 이미 소장하고 있는 복본자료, 연구 및 학습과 무관하고 교육적 효과가 결여되어 있다고 판단되는 자료로 환타지 소설 / 만화 / 문제집 / 수험서 등은 선정기준에서 제외됩니다. 기타 주문 후 절판, 품절이 되었거나 도서의 서지정보가 명확치 않을 경우 구입이 불가능합니다.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