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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우리 도서관과 협정을 맺은 기관은 어디인가요?
답변 교류협정대학으로 서울 동북지역 12개 대학의 도서관이 있습니다.
교류협정대학은 광운대학교, 국민대학교, 대진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명지대학교, 삼육대학교, 상명대학교, 서경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한성대학교입니다.
질문협정기관의 자료를 이용할 수 있나요?
답변 학생증을 소지하고 해당 도서관을 방문하면, 자료열람이 가능합니다. 대출을 원할 시 홈페이지 “도서관서비스 > 타기관 자료이용 > 타대학 자료대출”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질문휴학생이 도서관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휴학생은 기존의 학생증으로 출입과 좌석배정이 가능하며, 전자자료는 제한적으로 이용가능합니다. 단, 도서대출은 예치금 납부 시 이용가능합니다.
※ 중간/기말고사 기간에는 일반열람실 좌석배정이 불가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안내 > 도서관이용안내 > "출입"과 "휴학/수료/졸업" 메뉴에서 확인 바랍니다.
질문수료생/졸업생이 도서관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수료생/졸업생은 수정캠퍼스 1층 대출반납실에서 "도서관이용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출입증은 기존 학생증을 이용할 수 있으며, 분실 시 도서관열람증을 발급해야 합니다.

출입과 좌석배정이 가능하며, 전자자료는 제한적으로 이용가능합니다. 단, 도서대출은 예치금 납부 시 이용가능합니다.
※ 중간/기말고사 기간에는 일반열람실 좌석배정이 불가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안내 > 도서관이용안내 > "출입"과 "휴학/수료/졸업" 메뉴에서 확인 바랍니다.
질문도서대출 예치제도란 무엇입니까?
답변 휴학생, 수료생, 졸업생의 도서 대출을 위한 제도입니다.

- 예치유형
① 일반예치(휴학,수료,졸업) : 5만원 / 3권 10일
② 논문예치(대학원 수료생 중 논문심사 신청자) : 10만원 / 10권 30일
☞ 단, 연구등록생은 예치없이 등록영수증 확인 후 대출가능

- 구비서류(접수처 : 수정캠퍼스 중앙도서관 1층 대출반납실)
① 예치열람이용 신청서 1부(대출반납실 비치)
② 환불용 계좌번호(본인명의)
③ 학생증(열람증) 또는 신분증
④ 예치금 현금 납부 불가, 신청서 제출 후 지정된 계좌로 이체(ATM,인터넷,모바일뱅킹 가능)

- 환불 규정 : 1년 뒤 자동환불(3년까지 연장가능). 조기 환불을 원할 시 예치금반환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함
질문학생증을 분실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재학생과 휴학생은 학생증을 다시 발급 받아야 합니다.
학생증 재발급은 성신관 1층 대학교학팀에서 발급하고 있습니다.

수료생과 졸업생은 학생증 발급이 불가함에 따라 수정캠퍼스 중앙도서관 1층 대출반납실에서 "도서관열람증"을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안내 > 도서관이용안내 > "출입"과 "휴학/수료/졸업" 메뉴에서 확인 바랍니다.
질문필요한 자료를 구입 신청할 수 있나요?
답변 도서의 구입 신청은 우리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지 않은 자료에 한해 신청할 수 있으며, 1인 5종으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1.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My Library 〉 도서구입신청 〉 신청"을 클릭합니다.
2. 입력창이 뜨면 서명, 저자명, 출판사 등과 신청종류(개인희망도서)로 선택한 후 하단에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3. 신청이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조회화면에서 신청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여기서 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취소처리는
"My Library 〉 도서구입신청 〉 신청내역조회"에서 자신이 신청한 내역에 생성된 신청취소 박스를 체크하고 화면 하단에 있는 신청취소 버튼을 누르면 취소 처리됩니다.

처리상태 확인은
"My Library 〉 도서구입신청 〉 신청내역조회" 또는 "My Library 〉My Widget 〉 희망도서신청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 은 초기신청단계에 있음을 말하고,
<선정> 은 도서관 관리자가 접수한 상태를
<주문> 은 서점으로 주문된 상태를
<검수> 는 신청한 도서가 서점에서 도서관으로 입수된 상태를 말합니다.
<정리중> 은 입수된 도서구입신청도서가 목록작업을 하기위한 준비단계이며, 책에 대한 서지데이터를 작성하고 ,각종 장비작업을 하는 단계로 이로부터 며칠 후면 각 층 자료실로 인계되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히 필요한 자료일 경우 ‘정리중예약’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열람인계> 상태인 도서구입신청도서는 자료검색에서 청구기호를 검색, 대출할 수 있습니다.
질문필요한 자료를 구입 신청했을 때 제외되는 경우는 무엇인가요?
답변 도서선정기준에 맞지 않는 자료는 제외합니다.
초, 중, 고등학생용 학습참고서나 문제집, 교재류, 아동도서류, 우리 도서관에서 이미 소장하고 있는 복본자료, 연구 및 학습과 무관하고 교육적 효과가 결여되어 있다고 판단되는 자료로 환타지 소설 / 만화 / 문제집 / 수험서 등은 선정기준에서 제외됩니다. 기타 주문 후 절판, 품절이 되었거나 도서의 서지정보가 명확치 않을 경우 구입이 불가능합니다.
질문대출도서의 연장이 가능한가요?
답변 연장처리 방법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포탈 ID/PW로 로그인 후 “My Library〉 대출/예약/연장”메뉴에서 처리합니다.

연장 가능한 신분에 한하여 최초 대출기간의 1/2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연장 신청한 날로부터 연장일이 추가됩니다.) 

연장이 안되는 경우는
1. 연장할 수 없는 신분 
2. 연장하고자 하는 책이 예약도서이거나, 연체상태일 경우 
질문대출도서의 예약이 가능한가요?
답변 대출예약이란 원하는 자료가 대출중일 때, 예약을 통해 우선 대출을 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해당도서가 반납되면 예약 자료도착 통보가 발송되며, 발송 후 만 3일 이내 에 대출하여야 하며 이를 지체하면 자동 예약취소가 됩니다.

예약신청 방법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자료검색에서 자료를 검색한 후, 예약하고자 하는 자료의 상세검색화면으로 들어가서,
1. 상세검색 창 화면하단에, 도서상태가 대출중인 자료에는 예약가능이라는 버튼이 자동으로 생성된다.
2. 예약가능 버튼을 클릭하면 "예약유효일설정"을 위한 화면이 뜨게 되고 대출대기 가능 날짜를 입력한 후 신청버튼을 누른다.
3. 예약완료가 되었다는 메세지가 나타나야 정상처리된 것입니다.
* 한권, 한권에 대한 예약이 아니라 동일한 서명에 대한 예약이기 때문에 복본의 경우는 도서가 모두 대출중인 상태라야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내용 및 취소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의 "My Library 〉 대출/예약/연장 〉 예약상황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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